행정서비스헌장

  • 홈
  • 행정정보마당 > 행정서비스
  • 행정서비스헌장
  • 프린터

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 육성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동부교육 실현

우리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더불어 살아가는 정의로운 민주시민 육성」의 교육지표 아래 "학생의 꿈을 키우는 행복한 동부교육"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우리 청을 방문하는 교육가족에게 최상의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항상 친절·봉사를 최우선으로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우리는 항상 친절을 바탕으로 민원인을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음을 명심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반갑게 맞이하겠으며, 누구에게나 신속하고 공정하게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우리는 업무처리와 관련 공무원의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민원인에게 불만족이나 불편을 끼친 경우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원인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겸허하게 받아들여 교육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교육행정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키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광주동부교육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민원인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방문하였을 경우
민원인이 사무실 및 담당자를 30초 이내에 찾을 수 있도록
본관 현관에 청사 안내도 및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 및 담당 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모든 직원은 공무원증을 항상 패용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민원인을 맞이할 때는
항상“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정중히 인사를 드린 후 3초 이내에 밝은 미소와 함께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업무처리 중에 방문하신 민원인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10초 이내에 중단하고 우선적으로 민원인의 의견을 듣고 민원상담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정중히 배웅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전화벨이 울릴 때에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저는 ○○○과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친절하게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전화 상담 중에는
민원인의 의견을 명확히 하기 위하여 민원인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1회 이상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한 경우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과 ○○담당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연결하는 과정에서 끊어지면 605-○○○○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전화를 건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시간, 회신의 필요성 여부,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민원인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심시간(12:00 ~ 13:00)의 경우에
전화 받은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605-5505)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칠 때에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1초 이상 경과한 후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FAX를 이용하는 경우
우편, 인터넷, FAX 민원을 위하여
우편, 인터넷, FAX 등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요청하신 민원도 직접 방문하신 경우와 같은 절차로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중간 처리사항을 알려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민원인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민원인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http://dongbu.gen.go.kr)에 민원 사무처리 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민원서류에 반드시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또한 사이버 민원실명제를 시행하여 민원인의 질의에 대해 담당자가 실명으로 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의 개인 정보와 행정정보 공개를 위해
공공기관의 개인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및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에 의거 민원인의 알권리 보장 및 열린 행정을 하고, 민원인께서 제출하신 민원에 대해서는 민원인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민원처리의 자세

민원서류 작성대행
민원 신청 · 접수 시 몸이 불편하시거나 작성방법을 모르실 경우에 도움을 요청하시면 담당공무원이 성심, 성의껏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구비서류가 미비한 경우 간단한 사항은 담당자가 즉시 조치하고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자세히 안내하여 재차 방문하시지 않도록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신속한 접수처리 및 중간처리 상황통보
3일 미만 처리 민원은 접수와 동시에 신속히 처리하여 예상되는 결과를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반드시 3일 이내에 전화 또는 우편으로 중간처리 상황을 업무 진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이 우리에게 요구할 수 있는 상황
민원인께서는 접수하신 민원이 빠른 시일 내 처리될 수 있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민원인께서는 접수하신 민원에 대하여 중간처리 상황을 알려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민원인은 공무원의 법령적용이 불합리하다고 판단할 경우 즉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불친절ㆍ부당한 대우에 대하여는 즉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과를 방문하시는 민원인은 원하시는 민원 사항에 대해 상담과 필요한 민원서류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 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할 경우
업무처리 과정을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
업무 처리상의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공개적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시간 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기준

민원인이 담당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10,000원 상당의 보상 (문화상품권)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주의, 재교육시켜 이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고
3회 누적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는“불친절 3진아웃”제도를 시행하겠으며,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방법

저희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다고 생각하신 경우에 문서, 전화, 우편, FAX, 인터넷 의견 올리기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성심 성의껏 검토하여 3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 카드를 민원실“ 민원 안내대 ”등에 비치하여 고객에 의한 청구 평가제를 시행하겠습니다.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금품수수 · 부정 · 비리행위에 대해 신고해 주실 경우 응분의 포상을 해 드리겠습니다.
민원업무안내
민원업무안내
담당과 민원업무 대표전화번호
초등교육지원과 초등교육상담 605-5521 / 605-5522
유아 교육상담 605-5528
특수교육 관련 각종상담 605-5536
연구학교,연수이수 증명 발급 605-5533
사립유치원 경력증명서 발급 605-5533
중등교육 지원과 중학교 입학배정, 중학생 전 · 편입학 605-5563
학생복지 건강과 학교 환경위생정화구역 관리 605-5582
학교운영 지원과 행정제도 개선 및 제안제도 운영 605-5603
민원업무접수(졸업증명서, 생활기록부 등 제증명) 605-5607
각종 공사 계약 관련 업무 605-5622
평생 · 사회협 력 과 학원 및 교습소 설립, 폐원, 민원상담 및 접수 605-5632
학원, 교습소 강사 경력 증명 발급 605-5634
학원, 교습소, 개인과외 교습자 지도 단속 605-5642
학교운영위원회 업무 605-5652
학교시설지원과 학교시설 관련업무 605-5726

교육가족 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민원업무를 보다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교육가족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친절, 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그때그때 알려주십시오,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공무원으로서 잘한 점이 있을 경우에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모든 민원 업무는 법적인 근거에서 처리되므로 금품이나 권력 등을 동원하여 억지로 해결하려는 경우 정당한 행정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인터넷 홈페이지
http://dongbu.gen.go.kr(행정서비스헌장, 제안방)
전화
초등교육지원과 : ☎ 605-5521
중등교육지원과 : ☎ 605-5563
학생복지건강과 : ☎ 605-5672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관련 : ☎ 605-5582
학교운영지원과 : ☎ 605-5607
평생사회협력과 : ☎ 605-5632
학원 및 교습소 관련 : ☎ 605-5631~4 (평생교육행정팀) / ☎ 605-5641~3 (평생교육지도팀)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 ☎ 605-5651~3 (학부모지원)
학교시설지원과 : ☎ 605-5726
FAX
☏ 605-5588
우편
(500-872) 광주광역시 북구 서양로31 (중흥2동 367-58)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부서별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초등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교원인사 행정서비스
인사정보 제공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행정정보마당→인사정보 안내→인사정보)
각종 인사정보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원 정기인사 시 전보 희망지 예비조사 결과를 사전 공개하겠습니다.
교원 인사발령 내용을 발표 당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인사 상담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민원·참여마당→묻고 답하기)
인사와 관련하여 방문 · 전화 상담은 물론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교권이 침해받지 않도록 하기위하여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묻고 답하기」를 이용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스승찾기 서비스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스승찾기)
고객이 찾고자 하는 스승(현직)을 직접 찾을 수 있도록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스승찾기 코너」를 설치하여 안내하겠습니다.
교원능력개발 행정서비스
교원 연수 안내
교원 연수계획 및 개설 내용, 연수 대상자 선정 기준과 절차를공문으로 안내하겠습니다.
교원능력개발평가 안내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 → 행정정보마당 → 인사정보안내→ 교원능력개발평가_초등)
교원능력개발평가 표준 매뉴얼, 각 학교 평가시행계획 및 평가문항, 홍보 책자 및 동영상 자료, 권역별 협의회 안내 및 협의 결과 등 주요 내용을 탑재하겠습니다.
초등교육 행정서비스 안내
교육현장 중심의 장학 활동 전개 및 다양한 장학자료를 안내하여 학교 현장에서 자율적으로 교실수업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교육정보마당→동부컨설팅장학
연구학교 운영 보고회 안내 및 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등록하고, 학교 현장에서 온라인으로 참관 신청을 하며, 연구학교와 관련한 보고서, 수업안, 일반화 자료를 쉽게 찾고 활용할 수 있도록 연구학교 운영 및 교수 · 학습지원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교육정보마당→동부컨설팅장학→수업장학자료실)
초등 전 · 입학 업무에 관한 절차, 구비서류 및 방안 등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안내 제공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교육정보마당→동부컨설팅장학→수업장학자료실)
유아 · 특수교육 행정서비스
(바로가기 : http://dbspecial.gen.go.kr )
동부교육지원청 내 유치원, 초등학교별로 담당 장학사를 배정하여 장학활동의 역할을 분담하고, 교내 자율 장학의 활성화를 위해 교장(원장), 교감(원감), 컨설팅 장학위원(인력풀)들로 구성된 장학담당자들의 장학활동 방향을 안내하고 찾아가는 장학활동이 충실하게 이루어지도록 힘쓰겠습니다.
유치원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유아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학부모 자원봉사자 연수와 교사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겠습니다.
유치원의 효율적인 종일반 운영을 위하여 종일반 교사 연수 및 종일반 확대에 힘쓰겠습니다.
유치원 현장에서 쉽게 활용될 장학자료를 개발 보급하고 교원들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특수학급에서 활용될 장학자료를 개발 보급하여 특수교육 담당교사들의 교수-학습 활동을 돕는데 힘쓰겠습니다.
사이버(인터넷, e-mail)를 통한 자료제공 및 상담을 통하여 특수 교육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습니다.
특수교육 담당교원의 연수를 매년 실시하여 특수교육 운영 방향을 안내하겠습니다
행정지원서비스

각종 제 증명 발급 신청 시, 즉시 발급할 수 있도록 민원 행정지원서비스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정지원서비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초등교육지원 행정서비스 초등장학담당 605-5521
605-5522
605-5530  
유아 · 특수 행정서비스 유아 · 특수담당 605-5528(유)
605-5536(특)
 
행정지원서비스 행정지원담당 605-5533  

초등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학생보건 관리 서비스
초 1ㆍ4학년, 중 1학년을 대상으로 건강검사를 실시하여 건강 이상자에 대한 상담과 치료안내 및 비만예방 등에 대한 학생 건강증진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여 학생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겠습니다.
상수도 교내 인입을 적극 추진하고, 지하수 사용학교 및 정수기와 냉·온수기를 통해 공급되는 먹는 물에 대하여 매분기 1회 이상 수질검사를 실시하여 안전한 음용수를 제공하겠습니다.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을 통한 건강증진 및 학교교육의 능률화를 위하여 교사(校舍)내 환경위생에 대한 실태조사를 연2회 이상 실시하고, 유지기준에 적합하지 않은 학교에 대하여는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정화구역 저촉여부를 민원인이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생급식 관리 서비스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고 학교급식 위생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급식학교 위생 · 안전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학교급식의 위생관리 정착과 급식관계자의 자질향상을 위하여 위생교육 및 관계자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
학교급식이 생활교육의 일환으로 정착되도록 밥상머리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식생활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성장기 학생들의 건전한 심신발달과 소외계층에 대한 교육복지 증진을 위하여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빈곤가정 학생들에게 학교급식비(중식)를 지원하겠습니다.
학생급식 관리 서비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서비스구분 학생보건담당 605-5583 605-5566  
학생급식 서비스 학생급식담당 605-567  

초등교육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총무행정서비스
우리 교육지원청 청사 내의 안내 표시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도록 현관 및 엘리베이터 내부, 각 층에 설치하겠습니다.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안내판을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각 층의 모든 화장실에는 방향제, 화장지, 수건(핸드타올), 비누, 조화, 비데 등을 설치하고, 매일 1회 이상 점검하여 화장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표시판을 정문 및 청사 출입구에 각 1개, 각층 현관 엘리베이터 앞에 1개씩 설치하겠습니다.
각종 행사에 따른 강당 · 회의실 사용 관리에 홈페이지의 “실별 예약”을 이용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 전용 주차장과 민원인 전용 주차장을 설치하겠습니다.
인사행정 서비스
근무성적평정과 전보 등 임용에 관한 사항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시 동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인사발령 당일 발표하겠습니다.
각종 포상대상자 선정 시 근무실적과 공적이 현저한 공무원을 선정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의회·법무 서비스
조례, 규칙 등 자치법규 제ㆍ개정 시 공포를 홈페이지를 통하여 교육 가족이 신속하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 → 행정정보마당 → 자치법규)
시의회 의사일정 및 집회공고 등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교육가족 및 시민들이 의정활동 사항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 → 행정정보마당 → 의회소식)
민원행정 서비스
민원서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한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으며,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연락을 취하여 양해를 얻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공무원이 대신 처리하는 편리함을 최대한 드리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민 원 업 무 명 법정처리시간 목표처리시간 수수료
1
진정·건의·단순질의 7일 6일 이내 없음
2
경력·재직·퇴직증명서 즉 시 즉 시 300원
3
퇴직·퇴직예정증명서 즉 시 즉 시 300원
4
연수이수확인원 즉 시 즉 시 300원
5
검정고시 제증명 즉 시 즉 시 300원
6
수상확인원 즉 시 즉 시 300원
7
재학·졸업·제적증명서 즉 시 즉 시 300원
8
각종 사실확인서 즉 시 즉 시 300원

구비서류 : 신분증(2 ~ 8번)

민원업무 중 타 기관에 의뢰하는 FAX민원발급의 경우 법정시간 (3시간)보다 빠른 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으며, 기다리는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민원인이 대기시간동안 다른 용무를 볼 수 있도록 처리결과를 전화 또는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등으로 알려드리는 편의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G4C(http://www.minwon.go.kr) 내의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을 이용한 민원발급일 경우 3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거나 법령에서 정하지 아니한 서류 요구는 하지 않도록「민원1회방문처리제」를 운영하겠습니다.
교육행정 변화관리서비스
급변하는 행정여건에 능동적으로 부응하기 위하여 일하는 방식개선을 통하여 효율적인 업무성과가 나타나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이 수립하는 주요업무계획(년간ㆍ월중ㆍ주간)은 교육수요자 의견을 반영하여 수립하고 홈페이지에 상시 공개 하겠습니다.
기록정보 서비스
문서·간행물·시청각기록물 등 모든 기록물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관 기록물 중 활용가치가 높은 자료에 대하여는 전산화를 추진 하여 각종 기록정보를 신속하게 검색 ·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정보공개가 청구되었을 때는 정보공개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속 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그 처리결과를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재정운영 행정서비스
사학기관 예산편성 및 결산기준과 재정결함보조금 지원(정산)지침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학교회계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 심의를 위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의결로서 예산심사소위원회를 적극 구성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위학교 예ㆍ결산 및 분기별 집행사항 등 재정운영 상황을 학부모 등이 알 수 있도록 각급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토록 하여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입찰·계약업무 서비스

(동부교육지원청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 → 행정정보마당 → 구매·입찰정보)
(시교육청 바로가기 : http://www.gen.go.kr → 정보마당 →구매·입찰정보)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각종 시설공사의 발주계획 을 매 반기별로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관련 사업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공개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각종 입찰 및 계약 관련 서류 의 간소화에 노력하고,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G2B)을 통한 전자입 찰 실시로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집행을 하겠습니다.
입찰방법은 입찰대상 사업 뿐 아니라 수의계약 대상 공사도 조 달청 나라장터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업체 모두에게 참여할기회 를 부여하겠습니다.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는 계약상대자와 합의하여 작성하며 계약 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는 일이 단 한 건도 없도록 하겠으며, 전자계약을 활성화시켜 사업자의 우리 교육지원청 방문 횟수를 최소화하여 계약행정의 투명성을 기하겠습니다.
입찰공고, 기초금액 및 개찰결과 등 입찰관련 정보를 조달청 나라 장터시스템(G2B)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 처리창구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총무 서비스 총무담당 605-5601 605-5588  
인사 서비스 인사담당자 605-5602  
공익업무 서비스 공익담당자 605-5604  
의회·법무 서비스 의회·법무담당자 605-5603  
민원 서비스 민원담당자 605-5607  
연금민원 서비스 연금담당자 605-5607  
기록정보 서비스 기록물담당자 605-5613  
재정운영행정 서비스 재정담당 605-5612  
각종 공사 계약 관련 경리 605-5622  

평생·사회협력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평생교육 서비스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 → 행정정보마당 → 학원·교습소·평생교육 → 학원관련공지사항)

학원 및 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 담당 공무원은 허가절차 등 민원을 고객의입장에서 이해와 편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민원처리 절차 및구비서류 등을 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문의사항에대해서는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불편한 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신속, 정확하고 친절한 자세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여 우리 교육지원청에 내방하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겠습니다.
학원(교습소, 개인과외교습자) 및 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에 대 한 지도.점검을 깨끗하고 공정하게 실시하겠습니다.
학교운영위원회 서비스

(바로가기 : http://dongbu.gen.go.kr → 행정정보마당 →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와 교직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에 대한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지속적인 홍보와 연수 실시로 학교운영위원회 구성·운영의 민주화와 효율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학교운영위원회 코너에 학교운영위원회와 관련된 다양한 자료와 정보를 탑재하여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학원 및 교습소 관련 평생교육행정 605-5632 605-5577  
학원 및 교습소 지도 평생교육지도 605-5642 605-5577  
학교운영위원회 관련 학부모지원 605-5652 605-5577  

학교시설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시설공사에 대한 서비스
학교
아름답고 튼튼한 학교를 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설공사는 학생들의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예산확정 후 20일 이내에 시설사업 계획을 학교에 통보하여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시설에 대한 하자보수 요청 시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현장을 확인한 후 7일 이내에 보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사업체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공사지역의 조건 및 지하매설물 등 기타 상세한 정보를 설계시 도면에 명기하여 제공하고, 착공시 학교의 각종 행사계획표를 시공자에게 제공하여 공사진행의 차질을 예방하겠습니다.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당해 공사감독자가 아닌 사람이 공사현장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단속ㆍ점검 방문일지에 기재하여 가급적 현장방문을 억제하겠습니다.
지역주민
건물설계 시 지역주민을 위하여 건물의 배치, 형태 등 지역특성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되도록 힘쓰고,위험한 공사구간에 위험표시를 부착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지역주민과 인접된 경계지역의 공사는 경계를 명확하게 구분하고 공사 착공 전 주민과 의논하여 공사를하겠습니다.
소음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야간작업을 최대한 억제하고, 공사현장에 분진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울타리, 살수장치, 세륜시설 등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건축 분야 서비스 학교시설지원담당 605-5724 605-5599
전기 분야 서비스 학교시설지원담당 605-5734 605-5599
토목 분야 서비스 학교시설지원담당 605-5733 605-5599
설비 분야 서비스 학교시설지원담당 605-5735 605-559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