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라인 민원서비스 안내

온라인 민원서비스란?
학원 관련 업무를 온라인으로 처리하여 방문민원을 최소화 하고 첨부서류 감축으로 불필요한 행정 비용을 절감하고 민원인 본인이 신청한 처리 결과를 확인함으로서 행정 만족도를 증대하기 위한 시스템

서비스 이용 방법

학원장이 나이스대국민서비스에 접속(www.neis.go.kr)하여 학원 관련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내역을 확인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바로가기바로가기

온라인 민원서비스 구성 및 제공 범위

온라인 민원서비스 구성 및 제공 범위 표
구분 내용
학원(4종) 강사해임등록, 학원배상책임보험가입, 학원폐원신고, 행정처분시정결과보고
교습소(1종) 교습소폐소신고
  • 위의 14종 중 서류제출이 불필요한 학원 4종 및 교습소 1종만 일부 시행
  • 학원 온라인 민원서비스 중 일부만 시행하는 이유
    • 우리시 조례에 의거 서류 확인 필요
      (강사채용시 성범죄결과회신서 제출 등)
    • 구비서류를 우편 등으로 제출 받을 경우 온라인 민원 접수와 우편 도착 불일치로 인한 업무처리 혼란 예상
  • 추후 조례 개정 및 시스템 완비로 확대 시행 예정
화면설명
학원 민원서비스
학원민원서비스 안내
담당자 :
평생교육복지과 정병준전화걸기 062-605-5634

HIT : 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