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전체메뉴


행정지원과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총무행정서비스

  • 우리 교육지원청 청사 내의 안내 표시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도록 현관 및 엘리베이터 내부, 각 층에 설치하겠습니다.
  • 직원의 이름과 담당업무 등이 게재된 안내판을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고, 공무원증을 패용하여 고객께서 담당자를 찾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각 층의 모든 화장실에는 화장지, 핸드타올, 비누, 비데 등을 설치하고, 매일 1회 이상 점검하여 화장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 전용 주차장과 화장실을 설치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표지판은 청사 출입구에, 점자블럭은 정문 및 청사 출입구, 각층 현관 엘리베이터 앞에 설치하겠습니다.

인사행정 서비스

바로가기: http://gen.go.kr→ 알림마당 → 인사정보 → 지방공무원 인사(링크)

  • 각종 인사정보를 광주광역시교육청 인사클린센터에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근무성적평정과 전보 등 임용에 관한 사항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각종 포상대상자 선정 시 근무실적과 공적이 현저한 공무원을 선정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민원서류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귀중한 의견으로 여기고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접수와 동시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법정민원 처리기한보다 최대한 단축하여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겠으며,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에는 사전에 연락을 취하여 양해를 얻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 다른 공무원이 대신 처리하는 편리함을 최대한 드리겠습니다.
  • 민원업무 중 타 기관에 의뢰하는 FAX민원발급의 경우 3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으며, 민원인이 대기시간동안 다른 용무를 볼 수 있도록 처리결과를 전화 또는 휴대전화 문자서비스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정부24내의 「어디서나 민원처리시스템」을 이용한 민원발급일 경우 3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거나 법령에서 정하지 아니한 서류 요구는 하지 않도록 「민원1회방문처리제」를 운영하겠습니다.

← 좌우로 스크롤하여 정보를 확인 해주세요.→

민원행정 서비스
민 원 업 무 명 법정처리시간 목표처리시간 수수료
1 진정·건의·단순질의 7일 6일 이내 없음
2 경력·재직·퇴직증명서 즉 시 즉 시 없음
3 퇴직예정증명서 즉 시 즉 시 없음
4 연수이수확인원 즉 시 즉 시 없음
5 검정고시 제증명 즉 시 즉 시 없음
6 수상확인원 즉 시 즉 시 없음
7 재학·졸업·제적증명서 즉 시 즉 시 없음
8 각종 사실확인서 즉 시 즉 시 없음
※ 구비서류: 신분증(2 ~ 8번)

기록·정보 서비스

  • 문서·간행물·시청각기록물 등 모든 기록물이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보관 기록물 중 활용가치가 높은 자료에 대하여는 전산화를 추진하여 각종 기록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행정정보공표 목록을 게시하여 해당 정보에 관하여 정보공개청구가 없더라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주기적으로 공개하겠습니다.
  • 정보공개가 청구되었을 때는 정보공개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그 처리결과를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학교회계지원 행정서비스

  • 단위학교 예ㆍ결산 및 분기별 집행사항 등 재정운영 상황을학부모 등이 알 수 있도록 각급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토록 하여 예산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예산편성 및 결산기준과 재정결함보조금 지원(정산)지침을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예‧결산 관리 및 회계 지원을 통하여 사립유치원의 재정 건전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인가 기준 및 규칙변경 등 각종 서식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민원인에게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입찰·계약업무 서비스

동부교육지원청 바로가기: http://dongbu.gen.go.kr → 행정정보 → 구매입찰정보

시교육청 바로가기: http://www.gen.go.kr → 민원·행정마당 → 입찰정보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각종 시설사업의 발주계획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관련 사업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공개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발주하는 각종 사업의 계약 관련 서류를 간소화 하도록 노력하고, 지정정보처리장치(G2B, S2B 등)를 이용한 발주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계약을 집행하겠습니다.
  • 입찰방법은 입찰대상 사업 뿐 아니라 수의계약 대상 사업도 지정정보처리장치(G2B, S2B 등)를 이용하여 모든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계약서를 작성할 때에는 계약상대자와 합의하여 작성하며 계약 조건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 이행을 강요하는 일이 단 한 건도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자계약의 의무화에 따라 투명하게 계약행정을 처리하고 사업자의 방문 횟수를 최소화하여 서비스에 있어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입찰관련 정보를 지정정보처리장치(G2B, S2B 등)와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감사 행정서비스

  • 감사계획과 감사결과를 공개하여 감사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는 공유감사를 하겠습니다.
  • 반부패 청렴정책과 부패방지 교육을 통해 비리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청렴한 동부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 공무원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교직원의 참여와 실천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투명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 좌우로 스크롤하여 정보를 확인 해주세요.→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업무담당 전화번호 팩 스 비 고
인사 서비스 인사담당 605-5602 605-5588
사회복무요원 업무 서비스 사회복무요원담당 605-5606 605-5588
민원, 연금 서비스 민원 및 연금담당 605-5607 605-5588
회계지원 서비스 학교회계지원담당 사립유치원회계지원담당 605-5612 605-5613 605-5588
사립유치원 인․허가 지원서비스 사립유치원 인․허가지원담당 605-5665 605-5664 605-5588
계약담당
605-5622~4 605-5620
입찰 ⦁ 계약 관련
기록정보 서비스 기록물담당 605-5617 605-5588
감사 행정서비스 감사 담당 605-5662 605-5590
담당자 :
행정지원과 전화걸기 062-605-5607

HIT : 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상단으로가기